$\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속성이 소비자의 기업평가에 미치는 영향 : LG전자 사례를 중심으로
Effects of the corporate CSR attributes on consumer corporate evaluation : focusing on LG electronics case 원문보기


김선홍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 요지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활동은 변화하고 있다. 이제는 단순히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기부활동에 그치지 않는다. 기업들의 주력업종, 전문 분야와 연계해 창업자와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기도 하며, 각종 사회봉사단체와 협업해 일자리 문제, 교육 불평등, 환경오염 등 사회 문제 해결에 힘쓰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즉,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활동은 오늘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기업이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선홍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한상린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i, 18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333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