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의 SNS 품질이 제품 인지도 고객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시장 중심으로
The effect of Social Network Service quality on product awareness, consumer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purchase in the cosmetics industry focusing on chinese market 원문보기


장재선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화장품을 구입하는 중국 고객들의 일상에 자리 잡은 SNS을 고찰하고, SNS 품질에 관한 선행연구를 토대로 화장품 SNS의 품질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또한 중국 고객들 입장에서 화장품의 SNS 품질 특성이 제품 인지도, 고객 만족도와 구매의도에 무슨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선행연구들의 고찰을 통해서 SNS 품질 구성요인을 분류하였다. 이에 따라 SNS 품질은 미적, 정보, 시스템, 서비스 4가지의 품질이 도출되었다.
이와 같이 SNS 품질의 구성요인이 제품 인지도 , 고객만족과 구매의도의 관련성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고객만족과 제품인지도가 구매의도에 대한 영향 관계, 고객 만족과 제품인지도의 매개 관계에 대해 연구모형 및 가설을 도출하였다. 총 7개의 가설을 설정하여 검증하였다.
검증 표본의 선정은 화장품을 구매 경험이 있으며 SNS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308매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growing number of Cosmetics enterprises are using social network services (SNS)。 However, previous research has rarely identified whether the companies are effectively communicating with consumers via SNS and what kinds of effects SNS quality actually have on Product ( brand) awareness , consumer ...

주제어

#소비자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재선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창원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106 p.
키워드 소비자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338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