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챗 마케팅 특성이 브랜드 인지도 형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한서정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 미디어경영·저널리즘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기업의 위챗 공중계정을 통한 위챗 마케팅의 특성이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데이비스(Davis, 1989)의 기술수용모델(TAM)을 적용하여 알아보고자 하였다. 기존의 선행연구에서는 모바일 위챗의 정보 및 기술적 특성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위챗 마케팅의 특성 및 위챗 비즈니스에 대한 태도가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구조적인 관계를 살펴보았다. 2011년 출시 이후 중국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생활 플랫폼으로 위챗이 자리 잡게 되면서 기업 또한 위챗을 마케팅 도구로 주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위챗 마케팅과 관련된 연구는 아직까지 미비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위챗이라는 특정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本次研究利用 1989 年提出的戴维斯技术接受模型 (TAM) 探索了使用微信公众号进行企业营销时,其特点对品牌知名度和购买倾向的影响。先前的研究考察了手机微信的数据和技术特点与购买意向之间的结构关系,以及微信营销特点和客户对微信的态度与购买意向之间的结构关系。微信自 2011 年发布后,已成为中国人生活中不可或缺的平台,现正作为一款营销工具而引起各大企业的注意,但目前,关于微信营销的研究非常有限。因此,本次研究利用 TAM,从细节上分析了与微信这种特殊信息系统和平台相关的消费者模式,同时考察了微信营销效应。
本次研究参考了现有的社交网站营销特点、移动社交网站特点以及微信特点研究,提...

주제어

#위챗 SNS SNS 마케팅 위챗 마케팅 위챗 공중계정 브랜드 인지도 구매의도 기술수용모델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서정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미디어경영·저널리즘전공
지도교수 이재신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 138장
키워드 위챗 SNS SNS 마케팅 위챗 마케팅 위챗 공중계정 브랜드 인지도 구매의도 기술수용모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45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