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장소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하게 되면서, SNS의 정보는 일반적인 상품을 구매할 때뿐만 아니라 특정한 공간을 방문할 때에도 중요한 수단으로 작용하고 있다. 소비 공간은 단순한 상품의 소비가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공간적 경험을 제공하고 그 경험에 의해 의미부여와 상호작용이 발생하는 공간 자체의 소비를 포함한다.
경험적 소비로의 변화와 적극적인 SNS 공유 활동으로 최근 사람들은 이른바 뜨는 장소를 의미하는 핫플레이스(Hot Place)를 검색하여 찾아가고 그 장소의 문화적 상징성을 소비하고 있다. 좋은 위치나 접근성 등을 확보하지 않아도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아 SNS 상에서 입소문이 퍼지면 접근성이 좋지 않은 위치에 많은 방문객을 확보하는 일이 가능해졌다.
한편 또 다른 매력적인 공간이 등장하면 다문화적 경험과 다양한 경관 등 ...
저자 | 차지은 |
---|---|
학위수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도시계획학과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ⅲ, 64 p. |
키워드 | 익선동 도시마케팅 경험소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3984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