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놀이를 활용한 대상관계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개념과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김현주 (서울敎育大學校 敎育專門大學院 초등상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놀이를 활용한 대상관계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개념과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놀이를 활용한 대상관계 집단 상담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개념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효과적인가? 둘째, 놀이를 활용한 대상관계 집단 상담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또래관계 향상에 효과적인가?
이를 검증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S초등학교 5학년 5개 학급 중 연구자의 학급을 실험집단으로, 동질성이 확보된 1개 학급을 통제집단으로 선정하였고, 검사도구로는 자아개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object-relations group counseling program using play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self-concept and peer relationships. Out of five classes of 5th grade in S elementary school located in Seoul, 2 classes that showed homogeneity in resilienc...

Keyword

#놀이 대상관계 집단상담 프로그램 자아개념 또래관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주
학위수여기관 서울敎育大學校 敎育專門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상담교육전공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 151 p.
키워드 놀이 대상관계 집단상담 프로그램 자아개념 또래관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427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