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교수적합화를 통한 영어과 협동학습이 비장애학생의 장애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실험연구로써, 연구대상은 대구광역시 D초등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인 비장애학생 30명을 선정하여 실험집단으로 구성하였으며, 실험기간은 2019년 3월 11일부터 5월 3일까지로 매회기 40분씩 주 2회 8주간 총 16회기를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은 4학년 영어 교사용지도서를 참고로 연구 목적에 맞게 재구성하였으며, 평가도구는 오원석(2008), 하성수(2008)가 사용한 장애수용태도 검사를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실험집단의 사전․사후 평균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SPSS/PC+21.0 for Windows 프로그램으로 독립표본 t-검증하고, 95% ...
저자 | 이수진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학과 초등특수교육전공 |
지도교수 | 민천식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iv, 7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460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