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소Ⅱ모형을 활용한 감상 수업이 수업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 고등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Music-Appreciation Class using Model of JigsawⅡ on Learning Instruction-Participation: Focused on First Grade High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한다솔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연구의 목적은 직소Ⅱ모형을 감상 영역에 활용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수업참여도에 미치는 효과성을 알아보는 데 있다. 사전-사후검사 통제집단 설계에 따라 경기도 소재의 Y고등학교 1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 및 분석하였다. 연구기간은 2019년 2월 7일부터 2월 15일까지로 하였다.
본 연구의 수업도구로써 2015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과 ARCS모형을 기반으로 한 수업지도안을 설계하여 활용하였다. 강의식 수업 4차시의 학습목표와 직소Ⅱ모형을 활용한 수업 4차시의 기본적인 학습목표는 동일하지만, 직소Ⅱ모형을 활용한 실험집단에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the effects of music-appreciation class using model of Jigsaw II on learning-instruction participation. The participants of this study were forty students in the first grade of Y High School located in Gyeonggi Province and the study was conducted and analyze...

주제어

#협동학습 감상영역 직소모형 수업참여도 고등학교 음악 음악과 수업지도안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다솔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지도교수 안소영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113
키워드 협동학습 감상영역 직소모형 수업참여도 고등학교 음악 음악과 수업지도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009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