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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하브루타 질문수업이 초등학생의 의사소통능력과 확산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 적용한 연구 설계는 전후검사 통계 집단설계(pre-and post test control group design)이다. 본 연구에서는 P시에 소재하고 있는 S초등학교 3학년 2개 반 총 50명이 참여하였다. 이들 중 한 반은 실험집단에 다른 한 반은 통제집단에 무선 배정하였다. 실험집단을 대상으로 하브루타 질문수업을 적용하기 전에 두 집단에게 의사소통능력과 확산적 사고에 대한 사전검사를 실시하였으며 그런 다음 실험집단을 대상으로 4개월 동안 16회기의 하브루타 질문 수업을 실시하였다. 실험이 끝난 다음 두 집단을 대상으로 종속변인에 대한 사후검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문제는 하브루타 질문 수업의 적용이 초등학생의 의사소통 능력과 확산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이다. 본 연구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
저자 | 김윤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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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심리 및 학습컨설팅전공 |
지도교수 | 이명숙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iv, 5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460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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