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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몽골 전자상거래 비교 분석 및 시사점 원문보기


몽흐자야 (명지대학교 대학원 국제통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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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국과 몽골 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전자상거래가 성공적으로 도입된 한국의 온라인 플랫폼을 토대로 몽골의 온라인 플랫폼 관련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이에 대한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였다. 특히 몽골 인터넷 상거래의 활성화 및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몽골 정부, 기업 및 소비자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몽골내 인터넷 상거래는 작은 시장규모, 관련법규 미비, 소비자의 인식부족 및 전자시스템 문제 등 여러 측면에서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하여 본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제시하고자 한다.
우선 한·몽 양국의 전자상거래 관련 통계 자료의 차이가 큰데, 한국의 경우 전자상거래 관련 통계 자료가 충분히 많지만 몽골은 전자상거래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the current status of the e-commerce market in both Korea and Mongolia, and suggests ways to activate e-commerce in order to improve the problems related to online platform of Mongolia based on Korea's online platform where e-commerce has been successfully introduced. Especially ...

주제어

#몽골, 한국, 전자상거래, 온라인쇼핑, 문제점, 비교분석, 사례분석, 촉진방안 

학위논문 정보

저자 몽흐자야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통상학과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i, 83 p.
키워드 몽골, 한국, 전자상거래, 온라인쇼핑, 문제점, 비교분석, 사례분석, 촉진방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505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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