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학생의 표현활동수업 인식과 교사-학생 간 의사소통 및 수업 자신감과의 관계
The relation among middle school student's perceived dace[i.e. dance] class, student-teacher's communication and confidence 원문보기


김우리 (건국대학교 교육학과 체육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체육교과의 학습영역 중 하나로서 표현활동 수업의 학생들의 인식과 교사-학생간 의사소통 및 수업 자신감과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경기도에 소재하는 J중학교와 S중학교에 소재한 남·여 공학 중학교 1-3학년 학생들에게 설문조사를 하였으며, 2개교를 무작위로 추출하여 295명을 표본으로 하여 설문지를 배부하였다. 295부 중 불성실 응답자 31부를 제외하고, 최종 264부의 자료가 이용되었다.
자료의 처리는 Window용 SPSS 24.0 Version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연구의 목적에 맞게 분석하였다. 구체적인 통계방법으로는 기술통계분석과 독립표본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우리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체육교육전공
지도교수 박경석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6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576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