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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마케팅 전략의 기호학적 분석 : Prada와 MiuMiu를 중심으로
Semiotic analysis of the identity and marketing strategy of luxury brands:Focused on Prada and MiuMiu 원문보기


이카이준 (건국대학교 대학원 문화콘텐츠·커뮤니케이션(학과간)학과 커뮤니케이션학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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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초록

명품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마케팅 전략의 기호학적 분석
-Prada와 MiuMiu를 중심으로-


명품의 개념은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다. 그 개념은 시대에 따라 변하고, 브랜드는 변화에 맞추어 시대마다 각기 다른 대표 제품을 제시한다. 과거에 명품의 소비자는 소수였지만, 시간이 흐르며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현재 명품은 더 많은 사람들이 소비할 수 있는 것이 되었다. 명품 브랜드들은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의 소비세계에서도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경제 발전에 따라 명품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오늘날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소비는 연관되어 있다. 브랜드 품질을 고품질로 유지하고 브랜드 소비를 이끌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곧 브랜드의 인지도에 반영이 된다. 기업은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함으로써 시장 동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브랜드 소비를 촉진하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Semiotic analysis of the identity and marketing strategy of luxury brands
-Focused on Prada and MiuMiu-

Li, Kai Jun
Department of Cultural Contents & Communication Science
Graduate School of Konkuk University

The concept of luxury goods is constantly e...

주제어

#명품 기호학 마케팅 조형 기호학 정체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카이준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콘텐츠·커뮤니케이션(학과간)학과 커뮤니케이션학
지도교수 송치만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104
키워드 명품 기호학 마케팅 조형 기호학 정체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585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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