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뷰티채널 인식이 소비자 만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influence of perception toward YouTube and Instagram beauty channels on consumer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조수인 (건국대학교 향장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뷰티채널 인식 하위요인이 소비자 만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 연구하고자 뷰티채널 이용 경험이 있는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뷰티채널 이용 실태를 비교하였고 각 하위 요인에 따라 소비자 만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연구하였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뷰티채널 모두 유용성, 유희성, 전문성이 높아질수록 제품 만족도와 구매의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or a comparative analysis on how the sub-factors for perception toward beauty channels on the YouTube and Instagram influence on the consumer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 this study conducted a survey on 400 subjects who have experiences of using beauty channels. This study compared the us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수인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학과
지도교수 리순화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i, 56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587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