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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외래환자 트리트먼트에 관한 프로세스 이노베이션 원문보기


고민재 (경희대학교 대학원 의료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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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디자인은 서비스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디자인 방법을 이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분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 흐름은 의료 분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의료서비스디자인 관련 기존 연구들을 살펴보면 주관적 판단에 의해 pain point를 도출하는 방식의 서비스디자인을 구현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본 연구에서는 객관화된 방법을 통해 서비스 디자인을 구현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서비스디자인을 객관화하는 과정을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ervice design is an area that uses design methods to improve the user experience in the process of delivering services. In the area of medical service design, the subjective judgment of selecting pain points sometimes hinders the optimal process innovation. To address this matter, we carried out th...

주제어

#Service design, Medical service, Designing for Service, Process innovation, Waiting Time, 의료서비스, 서비스디자인, 프로세스 이노베이션, 대기시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민재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료경영학과
지도교수 박상찬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ⅵ, 45 p.
키워드 Service design, Medical service, Designing for Service, Process innovation, Waiting Time, 의료서비스, 서비스디자인, 프로세스 이노베이션, 대기시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598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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