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어린이집 교사의 인성 및 교수창의성이 교사-영유아 상호작용 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어린이집 교사의 인성은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둘째, 어린이집 교사의 교수창의성은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본 연구 대상은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지역 소재 어린이집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 교사 3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교사 인성은 김선희(2017)의 인성자기평가도구, 교수창의성은 백영숙과 김희태(2008)가 번역 및 수정 보완한 검사 도구를, 그리고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은 공은주(2018)의 측정도구를 사용하였다. 수집한 자료는 ...
저자 | 변인화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환금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 7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608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