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식물기르기 활동 프로그램이 영아의 공감능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가 어떠한지 알아보는데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연구의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식물기르기 활동 프로그램이 영아의 공감능력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둘째, 식물기르기 활동 프로그램이 영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이와 같은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부산광역시 기장군와 금정구에 소재한 유아교육기관(어린이집)에 재원중인 만 2세 영아를 대상으로 실험집단 14명, 통제집단 14명, 총 28명을 선정하여 실험집단에는 식물기르기 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통제집단에는 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한 영역별 통합보육 프로그램을 각각 12회기에 걸쳐 실시하고 공감능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것으로 전후 검사 통제집단 설계(Pretest-Posttest Control Group ...
저자 | 성현희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종운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66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610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