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인류의 사회생활을 크게 변혁시켰다. 상업 분야에서 완전히 새로운 전자 상거래 모델이 발전하다. 현재, 전세계 전자 상거래 진영에서 중국이 선두에 있다. 국내의 상업 구조는 이미 초보적으로 형성되었고, 알리바바, 징둥을 선두로 하여, 쑤닝이사, 당당망, 유품회, 취미우품 등 대량의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그 뒤를 이었다. 국내 전자상거래는 네트워크의 규모에 힘입어 꾸준히 강력해지고 있으며, 중국의 국경을 넘는 사업자들은 이미 급부상하여 ...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인류의 사회생활을 크게 변혁시켰다. 상업 분야에서 완전히 새로운 전자 상거래 모델이 발전하다. 현재, 전세계 전자 상거래 진영에서 중국이 선두에 있다. 국내의 상업 구조는 이미 초보적으로 형성되었고, 알리바바, 징둥을 선두로 하여, 쑤닝이사, 당당망, 유품회, 취미우품 등 대량의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그 뒤를 이었다. 국내 전자상거래는 네트워크의 규모에 힘입어 꾸준히 강력해지고 있으며, 중국의 국경을 넘는 사업자들은 이미 급부상하여 B2B, B2C, C2C, O2O 등을 포함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형성하고 있다.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 업계의 선두주자인 아마존, 둔황망, 난정집세, 대룡망, 경둥 글로벌 구매 등의 주요 사례 비교 분석을 통해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에 참고할 만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각 지역은 국제 전자상거래의 종합 시험 구역의 발전 경험을 살려, 자체의 경쟁 우위를 길러야 한다. 또한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의 문제점을 보다 심도있게 파악하기 위해, 314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고, 해당 설문을 기초로 한 회귀분석을 통해 배송시간, 물류방식, 지급안전성, 가격의 합리성 등이 소비자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공급자인 기업의 문제점은 징둥과 아마존 두 기업의 인터뷰를 통해 파악하였다.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의 발전의 거시적 환경이 날로 완비되고 있지만, 전문 인력의 부족, 정책 법규의 지체, 지역 발전의 불균형 등의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하다, 국내 전자상거래와 비교해서도, 복잡한 물류 배송, 애프터 서비스,거래 분쟁의 해결등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서는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 기업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국제 경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산업 조직은 전자상거래 업계 자원을 모아 중소기업의 발전에 힘을 보태야 한다. 중국 정부는 거시적 전략 가이드 역할을 적절하게 수행하여 국제 전자상거래 기업의 발전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인류의 사회생활을 크게 변혁시켰다. 상업 분야에서 완전히 새로운 전자 상거래 모델이 발전하다. 현재, 전세계 전자 상거래 진영에서 중국이 선두에 있다. 국내의 상업 구조는 이미 초보적으로 형성되었고, 알리바바, 징둥을 선두로 하여, 쑤닝이사, 당당망, 유품회, 취미우품 등 대량의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그 뒤를 이었다. 국내 전자상거래는 네트워크의 규모에 힘입어 꾸준히 강력해지고 있으며, 중국의 국경을 넘는 사업자들은 이미 급부상하여 B2B, B2C, C2C, O2O 등을 포함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형성하고 있다.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 업계의 선두주자인 아마존, 둔황망, 난정집세, 대룡망, 경둥 글로벌 구매 등의 주요 사례 비교 분석을 통해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에 참고할 만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각 지역은 국제 전자상거래의 종합 시험 구역의 발전 경험을 살려, 자체의 경쟁 우위를 길러야 한다. 또한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의 문제점을 보다 심도있게 파악하기 위해, 314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고, 해당 설문을 기초로 한 회귀분석을 통해 배송시간, 물류방식, 지급안전성, 가격의 합리성 등이 소비자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공급자인 기업의 문제점은 징둥과 아마존 두 기업의 인터뷰를 통해 파악하였다.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의 발전의 거시적 환경이 날로 완비되고 있지만, 전문 인력의 부족, 정책 법규의 지체, 지역 발전의 불균형 등의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하다, 국내 전자상거래와 비교해서도, 복잡한 물류 배송, 애프터 서비스,거래 분쟁의 해결등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서는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 기업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국제 경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산업 조직은 전자상거래 업계 자원을 모아 중소기업의 발전에 힘을 보태야 한다. 중국 정부는 거시적 전략 가이드 역할을 적절하게 수행하여 국제 전자상거래 기업의 발전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