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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대사회에서 외모는 개인을 나타내는 능력이며 경쟁력이고, 생활수준의 향상이 미(美)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증가시키고 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비용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으나 직장생활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외부환경 요인으로 인하여 피부에 대한 문제점은 더 많이 발생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피부문제와 심미적인 문제에 의해 기능성 화장품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사람들의 욕구는 단순하게 피부를 보호하는 차원이 아니라 유지하고 개선시키며 치료의 개념으로 바뀌면서 ‘메디컬 화장품‘이라는 용어도 등장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제약회사나 바이오기업들이 화장품 업체와의 제휴하고 더마코스메틱이나 바이오코스메틱이란 용어를 사용하여 인터넷이나 드러그 스토어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로 메디컬 화장품 시장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성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피부관리 및 화장품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특성을 알아보자 한다. 또한 메디컬 화장품에 대한 인식과 구매행동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사용실태 및 만족도를 파악해 보기로 한다. 이를 통하여 메디컬 화장품을 제조하는 회사들이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함으로써 ...
저자 | 정다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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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뷰티융합학과 화장품학전공 |
지도교수 | 김주덕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i, 96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622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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