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NS를 통한 화장품 구매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고수연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학과 화장품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화장품의 유통경로는 방문판매나 로드샵에서 드럭스토어 및 TV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다변화되었고, 인터넷의 발달로 소비자가 수용할 수 있는 정보가 많아졌으며, 화장품 구매 시 선택할 수 있는 유통경로가 확장되고 있다. 이처럼 접근이 용이해 짐에 따라 온라인에서의 화장품 구매가 이전보다 늘어났으며, 이에 제품의 구매 및 사용 후기에 대한 신뢰가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매에 많이 관여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따라 SNS가 기업의 홍보수단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화장품 시장에서도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마케팅 도구로서 SNS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필요가 있다고 사료되어진다.
본 연구는 SNS를 통한 화장품 구매 후 만족도에 관한 연구로 연구방법은 10대 이상의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남녀 57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수연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융합학과 화장품학전공
지도교수 김주덕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i, 10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623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