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의사결정유형이 화장품 소비가치와 광고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onsumer Decision Types on the Consumption Value and Advertising Acceptance Behavior of Cosmetics 원문보기


박현아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미용예술학과 피부미용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화장품 산업은 글로벌 정보화 시대에 맞춰 생존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에서 소비자들의 의사결정 행동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은 화장품 기업에서는 매우 중요하다. 소비자들은 일상생활에서 광고의 극적인 증가를 경험하면서 긍정적 또는 부정적 감정이 유발될 수 있다. 그로 인하여 소비자 유형은 다양화되고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인드 셰어가 최근 기업의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 되었다. 또한 화장품에 대한 물질적 가치보다 친환경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se days, the cosmetics industry faces fierce competition to survive in line with the era of global information. In this circumstance, it is very important for cosmetic companies to understand consumers’ decision-making behavior. In the way of experiencing dramatically increased advertisements in ...

주제어

#의사결정유형 화장품 소비가치 광고수용태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현아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피부미용
지도교수 이인희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1책
키워드 의사결정유형 화장품 소비가치 광고수용태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429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