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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우리나라 문화예술교육은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중심으로 꾸준하게 양적 성장을 이뤄왔다. 하지만 이러한 양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질적인 측면에 대한 개선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본 연구는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품질 요인을 규명하고, 각 품질 요인들이 학생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더 나아가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성과라 볼 수 있는 교육 효과와의 영향 관계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 학교 문화예술교육 서비스 품질의 요인은 3가지 차원으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후 품질 요인과 학생 만족과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
By concentrating on culture and arts education in secondary schools, Korean culture and arts education has successfully increased its size quantitatively. Contrary to this success, demands on the need of qualitative improvements are being made continuously. On this behalf, the purpose of this paper ...
저자 | 김도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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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문화예술경영학과 콘텐츠경영전공 |
지도교수 | 류승완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87장 |
키워드 | SERVQUAL 문화예술교육 학교 문화예술교육 학교 문화예술교육 서비스 서비스 품질 학생 만족 문화예술교육 효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739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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