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힐링콘텐츠 시청자들이 인식하는 제주도 도시브랜드 개성이 방문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조성용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문화콘텐츠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힐링콘텐츠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제주도 도시브랜드 개성 인식을 살펴보고자 하였으며, 대상자들이 인식한 제주도 도시브랜드 개성이 힐링콘텐츠 내에 등장하는 장소와 도시(제주도)의 방문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덧붙여 힐링콘텐츠 장소 방문의도가 도시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힐링콘텐츠 장소 추천의도가 도시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gure out the recognition of city brand personality of Jeju Island, aiming at the audience of healing contents set in Jeju Island and to find out the influence of the city brand personality of Jeju Island perceived by them on the intention of visit and recommendation...

주제어

#힐링 힐링콘텐츠 도시브랜드 도시브랜드 개성 제주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성용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문화콘텐츠전공
지도교수 조혜정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103 p.
키워드 힐링 힐링콘텐츠 도시브랜드 도시브랜드 개성 제주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43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