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기존의 표준적이고 체계화된 수업지표로는 드러낼 수 없는 다양한 교실 상황에서 교사가 ‘이야기나누기’ 수업을 하기 위해 무엇에 교육적 가치를 두는지, 무엇에 관심을 두고 수업을 계획하고 실행하는지, 교사와 유아가 어떤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를 통해 기존의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평가 기준을 근거로 수업의 질을 규정하는 것에서 벗어나 ‘이야기나누기’ 수업을 교사와 유아들의 예술적인 경험으로 보고 무엇이 수업의 예술성으로 이해될 수 있는지를 드러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
저자 | 이지현 |
---|---|
학위수여기관 | 경성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 |
지도교수 | 정지현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iv, 127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759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