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연극 프로그램이 아동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교육연극 프로그램을 실시함에 있어 사전, 집단을 구분하여 분석을 진행하였고 협동심, 사교성, 자주성 별로 사회성 증진 효과가 나타나는지를 확인하였다. 본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교육연극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차시별로 내용을 구성한 결과, 교육연극 프로그램의 내용이 사회성의 하위요소인 협동성, 사교성, 자주성 증진에 많이 기여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둘째, 교육연극 프로그램 실시 전...
저자 | 안하나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공연예술교육 연기학과 |
지도교수 | 심상교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58 |
키워드 | 교육연극 사회성 협동심 사교성 자주성 대인관계 교육연극프로그램 한국교육연극 사회기술 아동연극놀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791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