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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과학적 탐구능력, 과학적 의사소통능력 및 2015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서 제시하는 핵심역량인 과학적 사고력, 과학적 탐구 능력, 과학적 문제 해결력,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 과학적 참여와 평생 학습 능력의 5가지 요소를 함양하는데 있어 백워드 설계 모형이 어떠한 효과를 미치는지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백워드 설계 모형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2015개정 과학과 핵심역량함양에 있어 유의미한 영향이 있다고 나타났다. 수업의 목표를 설정하고 난 후 바로 평가영역을 설정하여 평가의 역할 및 중요성을 강조하고 그에 따라오는 과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백워드 ...
저자 | 이형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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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영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유병길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9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791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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