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 학부모들의 통합교육에 관한 인식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부산의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 학부모 8명을 선정하였고, 반구조화된 질문지를 이용하여 개별 면담을 진행하였다. 연구의 내용은 자녀의 교육기관 선택 시 주된 상담 대상과 주요 결정요인, 일반학교 및 특수학교의 장·단점, 통합교육과 관련한 학부모의 전반적인 인식 등으로 구성하였다.
학부모 개별 면담을 통해 ...
저자 | 류동훈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특수교육 초등특수교육 |
지도교수 | 김기흥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57 |
키워드 | 통합교육 특수학교 장애학생 학부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792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