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자폐성 장애의 원인은 그들이 가진 이질적인 특성만큼 다양하고 불분명하다. 이들은 사회적 상호작용의 결함, 의사소통의 결함, 제한되고 반복적인 활동 및 흥미, 비정상적인 감각 등에 어려움을 보인다. 그러므로 이들의 기능수행 향상을 위해서는 조기 진단, 조기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교사는 자폐성 장애의 개별 특성을 고려하여 아동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 해당 아동이 지닌 강점을 찾아 아동에게 맞는 개별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아동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자폐성 ...
저자 | 박리라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특수교육 초등특수교육 |
지도교수 | 여승수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118 |
키워드 | 자폐성 장애 문제행동 파워카드 수업규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792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