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카드를 활용한 수업 규칙 중재가 중도 자폐성 장애 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Class Rules Intervention Using the Power Card Strategy on the Problem Behaviors of a Child with Severe Autistic Disorder 원문보기


박리라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특수교육 초등특수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자폐성 장애의 원인은 그들이 가진 이질적인 특성만큼 다양하고 불분명하다. 이들은 사회적 상호작용의 결함, 의사소통의 결함, 제한되고 반복적인 활동 및 흥미, 비정상적인 감각 등에 어려움을 보인다. 그러므로 이들의 기능수행 향상을 위해서는 조기 진단, 조기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교사는 자폐성 장애의 개별 특성을 고려하여 아동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 해당 아동이 지닌 강점을 찾아 아동에게 맞는 개별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아동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자폐성 ...

주제어

#자폐성 장애 문제행동 파워카드 수업규칙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리라
학위수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특수교육 초등특수교육
지도교수 여승수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118
키워드 자폐성 장애 문제행동 파워카드 수업규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92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