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오픈마켓의 보안수준이 신뢰, 구매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Perceived Security on Trust, Purchase Intention and Recommendation Intention in Open Market 원문보기


하준선 (상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이 발달하고 모바일이 발달하면서 오픈마켓에서의 쇼핑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지만 이에 반해 소비자 피해는 매년 늘어가고 있다. 오픈마켓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신규고객을 유치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고객의 정보에 대한 보안수준을 제고함으로써 고객 정보를 보호하고 고 고객이 자신의 정보에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강화해야 한다.
본 연구는 이러한 배경에서 오픈마켓의 보안수준을 기밀성, 무결성, 가용성 세 요인으로 분류하여 고객의 신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development of Internet and mobile service, shopping services in the open market are being activated, but consumer damage is increasing every year. In order to attract new customers and sustain existing customers to secure a competitive advantage, open market should enhance the security level...

주제어

#보안수준 기밀성 무결성 가용성 신뢰 구매의도 추천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하준선
학위수여기관 상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지도교수 유진호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63
키워드 보안수준 기밀성 무결성 가용성 신뢰 구매의도 추천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953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