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우리는 기술과 문명의 발전으로 인해 인간이 겪는 반복적이고 단조로운 일과 단순한 사고의 상황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지만, 디지털 사회의 정보와 제품 과잉은 우리에게 더욱 세부적이고 견고한 선택을 요구하고 있다. 특정 제품을 소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쇼핑 활동마저 단순한 금전적 거래에 국한되지 않고 더 나은 선택을 위해 선택에 보다 집중해야 구매 후 후회를 감소시킬 수 있는 상황이다. 고전 경영학에서는 시장세분화를 통한 제품 다양화 마케팅은 기업에게 유용한 마케팅 방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성이 제공하는 매력이 강하고 긍정적이지만 소비자 행동과정에서는 다양한 대안이 선택과부하를 야기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선택과부하로 소비자는 선택을 포기해버리거나 무력화되는 최악의 대안을 선택할 가능성도 내재되어 있는 것이다.
선택과부하가 전통적인 오프라인 거래보다는 디지털 시대의 ...
저자 | 김윤겸 |
---|---|
학위수여기관 | 호서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디지털기술경영학과 |
지도교수 | 송경석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 109 p. |
키워드 | 온라인 소비자 온라인 쇼핑 선택과부하 구매의도 소비자 행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41678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