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선택과부하가 20대 온라인 소비자의 구매의도 결정요인에 미치는 매개 역할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Mediating Role of Choice Overload on the Purchase Intention Factors of Online Consumers in their 20s 원문보기


김윤겸 (호서대학교 대학원 디지털기술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우리는 기술과 문명의 발전으로 인해 인간이 겪는 반복적이고 단조로운 일과 단순한 사고의 상황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지만, 디지털 사회의 정보와 제품 과잉은 우리에게 더욱 세부적이고 견고한 선택을 요구하고 있다. 특정 제품을 소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쇼핑 활동마저 단순한 금전적 거래에 국한되지 않고 더 나은 선택을 위해 선택에 보다 집중해야 구매 후 후회를 감소시킬 수 있는 상황이다. 고전 경영학에서는 시장세분화를 통한 제품 다양화 마케팅은 기업에게 유용한 마케팅 방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성이 제공하는 매력이 강하고 긍정적이지만 소비자 행동과정에서는 다양한 대안이 선택과부하를 야기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선택과부하로 소비자는 선택을 포기해버리거나 무력화되는 최악의 대안을 선택할 가능성도 내재되어 있는 것이다.
선택과부하가 전통적인 오프라인 거래보다는 디지털 시대의 ...

Keyword

#온라인 소비자 온라인 쇼핑 선택과부하 구매의도 소비자 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윤겸
학위수여기관 호서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디지털기술경영학과
지도교수 송경석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 109 p.
키워드 온라인 소비자 온라인 쇼핑 선택과부하 구매의도 소비자 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167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