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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정부와 지자체 등 공기업에서는 쇠퇴된 지역을 중심으로 도시재생 사업이 다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도시재생은 기존 지역 및 상권의 기존 건축물 또는 신규 건축물에 새로운 역할을 부여하여 문화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재활성화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국·내 외에서 이러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시재생 관점에서 분석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도시재생 관점에서 소비형태, 유통환경 변화, 대형유통업체와의 경쟁으로 점차 쇠퇴하고 있는 전통시장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려 한다.
본 연구에서는 도시재생 사례의 ...
저자 | 양희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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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디자인학과 |
지도교수 | 이원제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77 p. |
키워드 | 도시재생, 전통시장, 성공요인, 상점가재생, 활성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4327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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