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치료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기표현력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Art Therapy Group Counseling Utilizing Picture Book to Elementary School Student's Self-Expression and Peer Relationship 원문보기


이현민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교육상담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치료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기표현력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를 위하여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 선행연구들을 다양하게 분석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가설을 세웠다.
본 연구의 대상은 전라북도 J시에 위치한 J초등학교 3학년 2개 반을 대상으로 하였다. 실험집단 아동 16명을 대상으로 한 회기당 80분, 주 2회를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하였다. 본 연구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김성희(1980), 구본화(2007)의 자기표현 평정척도 검사지와 박인숙(2008)이 번안한 또래관계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Window 22.0 프로그램을 이용해 변량분석(...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conducted for looking into the effects of art therapy group counseling that utilizing picture books to elementary school student's self-expression and peer relationships. To this end, We've variously analyzed the precedent studies of art therapy group counseling that utilizing pictur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현민
학위수여기관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상담
지도교수 은혁기
발행연도 2020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964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