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ADHD 아동은 주의가 산만하여 수업시간에 대부분 집중을 하지 못하고, 공격적이거나 충동적인 과잉행동을 보이는 행동으로 인해 또래관계와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여러 가지의 어려움을 호소한다. 따라서 교사나 부모는 가능한 빠른 시기에 어떠한 문제행동을 지니고 있는가를 밝혀 그들에게 적절한 치료 및 교육적 방안을 마련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본 연구의 목적은 ADHD 아동의 문제행동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서 긍정적 행동지원을 적용한 ...
저자 | 문혜정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문화학과 |
지도교수 | 류미향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84 p. |
키워드 | 긍정적행동지원 음악치료 ADHD아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4967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