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상호작용을 고려한 마이크로 러닝 콘텐츠 개발
Micro learning content development focused on Iinteraction 원문보기


강다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러닝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마이크로 러닝은 단일 주제의 적시 학습을 위하여 콘텐츠 측면에서 마이크로 러닝 콘텐츠를, 교수학습 측면에서 다양한 상호작용을 적용하는 학습방법이며 실제 학습에 효과적으로 활용된다.
본 연구는 마이크로 러닝의 4가지 특징인 작은 콘텐츠, 이동성, 상호작용, 플랫폼의 적응성 중에서 상호작용을 고려하였고 이러닝 상호작용의 유형인 학습자-학습자, 학습자-교수자, 학습자-학습콘텐츠 간의 상호작용 중에 학습자-교수자의 상호작용을 초점으로 한 마이크로 러닝 콘텐츠의 개발이며, 개발된 콘텐츠에 대한 상호작용 만족도 평가를 통하여 상호작용을 고려한 마이크로 러닝 콘텐츠에 개발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먼저 중학교 1학년 수학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icro learning is effectively utilized in actual learning as a learning method applying Micro learning contents in terms of contents as well as various interactions in terms of teaching and learning for timely learning on a single subject.
This study aimed for the development of Micro learning c...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다미
학위수여기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이러닝학과
지도교수 한태인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 55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0079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