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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소비공간의 공간콘텐츠 마케팅 전략 연구 : 주거 인테리어 쇼룸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Space Contents Marketing Strategy of the Cultural Consumption Space: Focused on Living Interior Showroom 원문보기


정보선 (건국대학교 대학원 문화콘텐츠·커뮤니케이션(학과간)학과 문화콘텐츠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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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오프라인 상업공간인 쇼룸이 문화소비공간으로서의 기능을 가지게 되는 현상과 관련하여 공간콘텐츠가 활용된 마케팅 전략을 연구해보고자 하는 의도로 시작되었다. 산업화와 경제성장의 시대가 가고 문화소비에 관심을 갖는 시대가 도래함과 동시에 정보기술 IT의 발전도 큰 변화가 되어 소비자를 직접적으로 마주하는 오프라인 상업공간에 차별화된 컨셉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현대의 소비 공간은 상황에 맞춰 변신하게 되었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의 변화가 추구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주목되는 것은 뮤지엄, 갤러리 등 특정한 장소에서 경험하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study marketing cases in which spatial content was utilized in connection with the phenomenon that showrooms, which are offline commercial spaces, will function as cultural consumption spaces. With the advent of an era of interest in cultural consumption, the develop...

주제어

#문화소비공간 쇼룸 오프라인 상업공간 공간콘텐츠 공간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보선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콘텐츠·커뮤니케이션(학과간)학과 문화콘텐츠학과
지도교수 이병민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92
키워드 문화소비공간 쇼룸 오프라인 상업공간 공간콘텐츠 공간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026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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