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 브랜드의 블랙 마케팅 비교연구 : 패키지 디자인을 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n the Black marketing of Cosmetics brands: focused on Packaging Design 원문보기


양승연 (건국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과 커뮤니케이션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패키지의 블랙 컬러를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들의 블랙 컬러 마케팅에 대해 비교 연구하는 논문이다. 연구 순서로는, 첫째, 화장품 브랜드 중 패키지의 컬러로 블랙 컬러를 사용하는 브랜드 7개를 선정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각 브랜드별 블랙 컬러를 알맞게 매칭하는지 알아보았다. 둘째, 패키지 이미지를 보고, 각 브랜드별 지향하는 블랙 마케팅 의미에 대해 인지하는지 알아보았다. 셋째, 패키지를 통해 느껴지는 소비자의 감성적 키워드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 comparative study on the black color marketing of cosmetic brands using the black color of the package. In order of research, first, seven brands using black color as the color of the package among cosmetic brands were selected. Second, we looked at the package image and examined whe...

주제어

#블랙컬러 블랙 마케팅 화장품 패키지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승연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커뮤니케이션
지도교수 한창호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74
키워드 블랙컬러 블랙 마케팅 화장품 패키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034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