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여성용 기초화장품 용기디자인의 분석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장우청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산업디자인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중국 현대사회에서 경제성장으로 인해 자신에 투자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아름다움을 가꾸고 유지하는 일에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중국 여성들의 그 많은 방법 중에서 화장품으로 만족시키는 방법이 가장 흔하고 인기가 많다.
화장품은 기능성을 가지고 사람들의 감성, 감각을 만족시키는 시각적인 면에 중점을 둔다고 말할 수 있다. 화장품 소비자들은 화장품의 성능과 디자인 및 패키지 등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해 화장품을 구매한다. 그렇기에 화장품 용기는 기능적인 역할을 넘어 현대에 와서는 점차 경제적 문화적 예술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상품은 제품과 포장 두 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고 화장품 포장도 속 포장(용기 부분), 겉포장 두 가지의 포장 있다. 속 포장으로, 다른 제품이랑 다르게 화장품 용기는 매장에 전시용으로 광고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화장품 용기는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디자인이면서 시각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한다.
선행 자료를 살펴보면 화장품 용기와 관련한 디자인에 따른 화장품의 소비자심리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우청
학위수여기관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산업디자인과
지도교수 최기현
발행연도 2020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059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