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VR 콘텐츠를 활용한 과학수업이 초등학생들의 과학적 태도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science classes using VR contents on the scientific attitudes and motivation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천은지 (부산교육대학교 초등과학영재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VR 콘텐츠를 활용한 과학 프로그램을 실제 수업에 적용하여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과학적 태도 학습동기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는 데 있다. 연구 대상은 P광역시 B초등학교 3학년 1개 학급 22명을 연구집단, 다른 1개 학급 22명을 비교집단으로 선정하였다. 연구집단에게는 VR 콘텐츠를 활용한 과학수업 10차시를 투입하였고, 비교집단에 대해서는 일반 과학수업 10차시를 적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첫째, VR 콘텐츠를 활용한 과학 수업이 초등학생들의 과학적 태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실제 세계의 사물을 사용자가 직접 보면서 추가적인 디지털 정보를 제공받는 독특한 학습정보 제시 방법인 VR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은 학생들이 직접 가상과 현실의 학습정보를 연결하며 시각적인 효과를 높이게 하여 정보를 처리하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effects of the science attitude learning motivation of 3rd grade students by applying science program using VR contents to actual class.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22 students in 1 class of 3rd grade in B elementary school in P metropolitan city, and...

학위논문 정보

저자 천은지
학위수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과학영재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순식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84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069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