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민감도에 따른 UGC 정보품질이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샤오홍슈의 화장품을 대상으로 원문보기


吴阳昊格 (경희대학교 대학원 의상학과 패션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UGC(User Generated Content)는 전문지식을 갖지 않는 일반 소비자나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만들어지고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접근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이다. 이러한 UGC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중 샤오홍슈는 화장품 정보가 많이 공개되는 중국 앱이다. 가격 합리성 경향의 생김에 따라 중국인들의 가격민감도가 높아졌고 가격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중국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구매하기 전에 샤오홍슈을 통해 정보탐색과 가격비교를 많이 하고 있다. 이에 중국에서 소비자가 정보탐색을 하고 구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UGC (User Generated Content) is content created voluntarily by consumers or users who do not have expertise and are open to the public and accessible. Among online communities that can share such UGC information, Xiaohongshu is a Chinese app where a lot of cosmetic information is aploaded. As the tr...

주제어

#가격민감도, UGC 정보품질, 제품태도, 구매의도, 샤오홍슈, User Generated Content, Information Quality, Product Attitude, Purchase Intention, Price Sensitivity 

학위논문 정보

저자 吴阳昊格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상학과 패션마케팅전공
지도교수 김미숙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 89 p.
키워드 가격민감도, UGC 정보품질, 제품태도, 구매의도, 샤오홍슈, User Generated Content, Information Quality, Product Attitude, Purchase Intention, Price Sensitivit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1245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