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차량 운전 시 노면으로부터 오는 진동에너지를 회전에너지로 변환하여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을 활용하여 전기에너지를 수확 후 로터리 발전기의 발전량에 대해서 검토하였다. Carsim-simulink를 사용하여 노면의 진동을 분석하였으며 현가장치 속 블레이드를 설치하여 진동에너지를 회전에너지로 변환하였으며 ANSYS Fluent를 사용하여 T - ω 곡선을 도출하였으며, 가장 큰 발전량이 나오도록 ω 값을 선정 후 상용전자기해석 프로그램 ANSYS MAXWELL을 사용하여 발전량을 확인하였다. PIDO (Process ...
저자 | 김태동 |
---|---|
학위수여기관 | 영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기계공학전공 |
지도교수 | 김진호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ii, 42 p. |
키워드 | Energy harvesting Vehicle Suspension Rotary generator Carsim-Simulink ANSYS Flunet ANSYS MAXWELL Optimal design PIAnO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1550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