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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택배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 산동성 지역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 of delivery service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use intention : focusing on the Shandong province area in China 원문보기


왕판판 (한성대학교 경영학과 서비스운영관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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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발전에 있어서 품질은 매우 중요한 요인이며 특히 택배업체의 고객 확보의 중요 요인 중 하나는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 여부이다. 최근 빠르게 발전하는 전자 상거래 분야와 나날이 증가하는 사회적 요구에 따라 택배 서비스품질도 빠른 속도로 상승하고 있는 반면에 복잡하고 다양하게 변하는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택배 회사들의 운송과정, 배송서비스, 사후서비스 과정에서 많은 서비스 품질 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며 그러므로 고객들의 택배 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와 관련된 서비스 품질의 개선 방안 등을 도출하게 되면, 이를 바탕으로 택배업체들은 고객서비스 개선 및 경영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게 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에서 제시된 택배서비스 품질 측정요인인 유형성, 결과품질, 과정품질, 경제성을 활용한다. 고객만족은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판판
학위수여기관 한성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서비스운영관리전공
지도교수 최강화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i, 73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182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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