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션성향에 따른 지속가능패션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김지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의류환경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지속가능패션은 기업의 영속성과 사회, 환경과의 공존 및 인간 복지와 미래 발전을 위해 요구되는 문화적 가치를 고려한 패션 모델이다. 패스트 패션의 생산모델의 결과로서 패션산업이 야기하는 문제에 반하여 이를 해결하고자 등장하였다. 급속한 변화를 통한 지속적인 상품 공급으로 소비자의 요구를 즉각적으로 충족시킴으로써 자존감 하락, 신체 이미지 왜곡, 개인의 삶의 질 저하와 같은 문제를 초래하는 현대 패션산업의 심각한 부조리함은 지속가능패션을 통해 극복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패션은 소비자와 의복 사이에 건강한 관계 형성을 가능케한다.
오늘날 소비자, 기업, 정부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ustainable fashion is a model that takes into consideration the cultural value required for corporate persistence, coexistence with society and environment, human welfare, and future development. As a result of the production model of fast fashion, it appeared to solve it against the problem caused...

주제어

#지속가능패션 지속가능한 소비 소비자 유형화 패션성향 패션제품선택기준 지각된 가치 구매의도 Sustainable fashion Sustainable consumption Consumer segmentation Fashion orientation Perceived value Purchas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영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환경학과
지도교수 고은주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ix, 106 p.
키워드 지속가능패션 지속가능한 소비 소비자 유형화 패션성향 패션제품선택기준 지각된 가치 구매의도 Sustainable fashion Sustainable consumption Consumer segmentation Fashion orientation Perceived value Purchas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210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