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우리나라의 고령인구는 꾸준히 증가하여 지난 2018년 고령사회(Aged society)에 진입하게 되었다. 그와 더불어 고령운전자 역시 빠른 속도로 증가하였는데 급격한 고령운전자 증가는 필연적으로 고령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 또한 증가시켰다. 이에 정부는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제도’를 통해 고령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를 감소시키고자 하였다. 그러나 운전면허를 반납하는 사람들이 운전을 빈번하게 하지 않는 사람들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이 제도가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을 지는 의문시되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본 연구는 운전면허를 자진반납 할 의향과 의향이 있는 사람들의 특성을 파악하여 제도의 실효성을 평가하는 데 발판이 되고자 한다. 분석을 위해 설문조사를 직접 실시하여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
저자 | 천가현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제학과 |
지도교수 | 박상수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iv, 3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289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