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Dörnyei의 제2언어 동기적 자아 체계 이론을 바탕으로 다문화 청소년들의 영어 학습 경험과 제2언어 동기적 자아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한국 사회에서 아버지와 어머니의 언어뿐 만 아니라 영어라는 제3의 외국어를 학습해야 하는 다문화 청소년들이 겪게 되는 역동적인 정체성 형성 과정에 대하여 탐구해보는 것을 본 연구의 목적으로 하였다. 구체적으로 다문화 청소년들의 영어 학습 동기에 초점을 맞추어 서울시 중랑구에 거주 중인 5명의 다문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
저자 | 조선경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허명혜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ii, 96 p. |
키워드 | 동기적 자아 ideal L2 self ought-to L2 self 정성적연구 다문화청소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293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