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공공자전거가 버스 이용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규명하고자
하는 것이다. 따라서 서울시에 도입된 공공자전거인 따릉이 정보를 활용하여 따릉
이가 버스 이용에 미치는 효과를 추정하였다. 따릉이는 2015년 9월 처음 도입된
이후로 서울시 내 자치구별로 순차적으로 도입되었다. 이를 통해 Difference in
Differences 방법을 활용할 수 있었고, 따릉이가 버스 이용에 미치는 효과를 추정할
수 있었다. 버스 정류장으로부터 일정 거리 반경 내 따릉이 대여소의 존재 여부로
그룹을 구분하였고, 거치대 수에 따라 Treatment Intensity를 부여하였다. With-in
Estimator를 활용한 패널 ...
저자 | 박영준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제학과 |
지도교수 | 김세익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ii, 26장 |
키워드 | 따릉이 처리효과 이중차분법 공공자전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2961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