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학교 독서교육의 기본 목표는 능동적인 독자가 다양한 분야의 독서 경험을 통해 독서 능력을 기르고 독서 태도를 함양하는 데 있다.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 수업 시간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권 단위의 책을 읽힌다는 것은 쉽지 않았다. 이러한 문제를 인식해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한 학기 한 권 읽기’가 도입되었다.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관련된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독서 감상문, 서평 쓰기, 책 대화하기, 질문으로 깊이 읽기 등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활동은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독서 활동을 수행하기보다는 교사가 일정...
저자 | 최윤지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순영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 93 p. |
키워드 | 한 학기 한 권 읽기 질적 독서 평가 독서 경험 상징적 표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298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