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2015 개정 국어 교과서에 실린 탐구 학습 활동을 검토하고 분석하여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국어과 문법 교육의 가치가 분명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문법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의문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학습자에게 유의미한 국어 문법 수업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이 연구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제6차 교육과정부터 국어과 문법 영역의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으로 등장하여 꾸준히 강조되고 있는 ‘탐구 학습’에 대하여 그 개념, 유형과 특성 그리고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어떻게...
저자 | 차예은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 |
지도교수 | 박재연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86 |
키워드 | 탐구학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301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