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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Tank Sloshing으로 인한 탱크 내부 자유표면에서의 BOG 발생 해석
Analysis of BOG generation on free surface in tank by LNG tank sloshing 원문보기


김수현 (부산대학교 대학원 바이오환경에너지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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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월부터 국제해사기구인 IMO(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의 대기환경규제에 따라 모든 선박은 황 함량이 0.5% 미만인 연료를 사용해야 한다. 이런 규제에 맞춰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배출가스 정화시스템 설치, 초저유황 연료유 사용, LNG 연료사용 세 가지의 방안을 제시하여 규제에 대응하고 있다. 이중 LNG를 선박의 연료로 사용하는 방법은 황산화물뿐만 아니라 다른 오염물질 역시 저감할 수 있어 친환경 연료로써 사용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원거리 수요처로 대량의 천연가스를 효율적으로 저장, 이송하기 위해서는 약 –160 ℃의 온도에서 액화시켜 부피를 1/600 감소시키는 방식을 이용한다. 액체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저온 상태인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에 의해 발생하는 열 유량으로 인해 BOG(Boil Of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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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ginning in January 2020, all vessels are required to use fuel with a sulfur content of less than 0.5% in accordance with the Air Environment Regulation of the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IMO). In line with these regulations, Korea is currently responding to the regulations by providing th...

주제어

#액체질소 탱크 슬로실 질소저장탱크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수현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바이오환경에너지학과
지도교수 정은상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ix, 89 장
키워드 액체질소 탱크 슬로실 질소저장탱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325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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