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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폐성장애는 사회적 의사소통과 상호작용의 결함과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 흥미, 활동의 패턴을 보인다. 이와 같은 사회적 기능의 결함은 자폐성장애 학생의 다양한 문제행동을 야기하는 것으로 보고된다. 자폐성장애 학생의 다양한 문제행동은 자신과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힐 뿐 아니라, 또래의 학업과 교사의 학급운영에 어렵게 하여 사회로부터의 고립될 위험이 있다. 이에 따라 자폐성장애 학생의 문제행동을 효과적으로 중재하기 위한 연구가 지속되어 왔다. 초반의 자폐성장애 학생의 문제행동 중재는 행동의 형태에 초점을 두었다면, 근래의 문제행동 중재는 행동의 기능에 초점을 두는 경향을 보인다. 국내에서 행동의 기능이라는 개념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을 효과적으로 중재하기 위한 ...
저자 | 신별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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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
지도교수 | 최진혁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 71 장 |
키워드 | 자폐성장애 문제행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3397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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