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폐성장애 학생의 문제행동 중재 전략에 대한 인식 및 요구도 조사
A study on the special educators’ perception and need on problem behavior interventions for ASD students 원문보기


신별해 (부산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자폐성장애는 사회적 의사소통과 상호작용의 결함과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 흥미, 활동의 패턴을 보인다. 이와 같은 사회적 기능의 결함은 자폐성장애 학생의 다양한 문제행동을 야기하는 것으로 보고된다. 자폐성장애 학생의 다양한 문제행동은 자신과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힐 뿐 아니라, 또래의 학업과 교사의 학급운영에 어렵게 하여 사회로부터의 고립될 위험이 있다. 이에 따라 자폐성장애 학생의 문제행동을 효과적으로 중재하기 위한 연구가 지속되어 왔다. 초반의 자폐성장애 학생의 문제행동 중재는 행동의 형태에 초점을 두었다면, 근래의 문제행동 중재는 행동의 기능에 초점을 두는 경향을 보인다. 국내에서 행동의 기능이라는 개념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을 효과적으로 중재하기 위한 ...

주제어

#자폐성장애 문제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별해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지도교수 최진혁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 71 장
키워드 자폐성장애 문제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339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