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최근 국내에서 IB 교육과정 도입에 대한 찬반 여론이 많고, 국제적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IB교육과정을 도입하고 있어, IB교육과정이 혁신학교 교육과정 비교하여 어떤 장점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연구하고, 우리나라 교육과정에 시사하는 바를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본 연구의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IB 교육과정과 혁신학교의 교육과정은 가치, 비전, 핵심역량, 학습자상의 관점에서 어떤 차이점이 있...
저자 | 정원미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인적자원정책전공 |
지도교수 | 장수명,김성천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xii, 200 p |
키워드 | IB 교육과정, 혁신학교 교육과정, 교육과정-수업-평가 일관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367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