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현대 사회는 가족 구조의 변화, 맞벌이 가구의 증가, 조기교육의 확대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시간이 줄고 어린이집에서 교사, 또래들과 함
께 하는 시간이 증가하고 있다. 영유아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어
린이집 교사는 자신의 자원을 유능하게 활용하기 위한 자질과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어린이집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자질 향상
을 위해 교사 주도적인 학습과 동료교사와의 협력학습을 통한 교류를 지
속적으로 추구하는 교사 학습공동체 모임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을 구성하여
교사학습공동체가 교사의 자기성찰지능, ...
저자 | 임은미 |
---|---|
학위수여기관 | 광운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윤희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i, 8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514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